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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약관동의

하단의 약관 내용을 확인하시고 동의여부를 결정해 주세요.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 본 약관은 한국여행업협회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한국여행업협회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 1. 한국여행업협회 국외여행인솔자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 행위 및 회원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 대하여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 됩니다.
  • 2. 한국여행업협회는 본 약관을 사전 고지 없이 변경할 수 있고, 변경된 약관은 국외여행인솔자 홈페이지 내에 공지하거나 e-mail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며,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는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는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 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 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보호법, 관련 법령 및 한국여행업협회 소재 관청의 인터넷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이 용 자 : 본 약관에 따라 한국여행업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자.
  • 2. 가 입 : 한국여행업협회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 3. 회 원 : 한국여행업협회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국외 여행인솔자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 4. 비밀번호 : 이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5. 탈 퇴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제 2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 1. 이용 계약은 신청자가 온라인으로 한국여행업협회에서 제공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가입을 완료하는 것으로 성립 됩니다.
  • 2. 한국여행업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사람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 하였을 때
  • 3) 다른 사람의 국외여행인솔자 홈페이지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 4) 국외여행인솔자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5) 기타 한국여행업협회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제 6 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 1. 회원의 개인정보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보호됩니다.
  • 2. 국외여행인솔자 홈페이지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사용, 관리, 보호됩니다.
  • 1) 개인정보의 사용 : 한국여행업협회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회원이 한국여행업협회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스스로 공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2) 개인정보의 관리 : 회원은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시로 회원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 3) 개인정보의 보호 : 회원의 개인정보는 오직 회원 본인만이 열람/수정/삭제 할 수 있으며, 이는 전적으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타인에게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안 되며, 작업 종료 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해주시기 바랍니다.
  • 3.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한국여행업협회가 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 됩니다.

제 7 조 (사용자의 정보 보안)

  • 1. 가입 신청자가 국외여행인솔자 홈페이지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회원은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2.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한국여행업협회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3. 이용자는 국외여행인솔자 홈페이지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마다 정확히 접속을 종료해야 하며, 정확히 종료하지 아니함으로써 제3자가 회원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게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한국여행업협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중지)

  • 한국여행업협회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변경 및 해지)

  • 1. 한국여행업협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한국여행업협회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3. 한국여행업협회는 장기간 로그인 하지 않은 고객으로 인한 공간 낭비를 줄이기 위해서 휴면계정 관리 정책을 실시합니다. 회원 가입 후 12개월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해당 회원에 대한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고, 이 경우 보관된 모든 데이터는 삭제 처리 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게시물의 저작권)

  • 1.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한국여행업협회는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게시판 운영원칙에 따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3 장 의무 및 책임

제 11 조 (한국여행업협회의 의무)

  • 한국여행업협회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 가입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회원에 대한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하며,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2. 회원은 한국여행업협회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기타

제 13 조 (양도금지)

  •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제 14 조 (손해배상)

  • 한국여행업협회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한국여행업협회가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면책조항)

  • 1. 한국여행업협회는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한국여행업협회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 2. 한국여행업협회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재판관할)

  • 한국여행업협회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한국여행업협회 소재 지방법원본원에 제기합니다.

부 칙 1. (시행일) 본 약관은 2014년 1월 1일부터 시행 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한국여행업협회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국여행업협회(이하 ‘협회’로 칭함)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이용목적

  • (1) 협회는 국외여행인솔자 인력관리시스템에서 사용자가 자격증 발급 및 교육 등의 업무를 위한 최소한의 필수정보를 수집하며, 제공한 모든 개인정보는 별도의 동의가 없는 한 해당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 (2) 협회는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이용목적, 용도 등이 변경 될 경우 사용자에게 사전고지하며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3) 협회는 다음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가. 협회는 자격증 발급, 회원가입, 원활한 상담 및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구분 개인정보 수집 내역 이용목적 및 용도 보유 및 이용기간
필수정보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 힌트 및 정답, 성명(한글, 영문), 생년월일, 성별, 국적(내・외국인 구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사진 회원가입, 자격증 발급 및 발송, 채용 및 교육 관련 안내, 자격증 관련 상담 회원탈퇴 시(단, 자격증 취득자는 무기한 보유)
선택정보 전화번호, 회사명, 회사 업종, 근무형태, 전문인솔 지역, 사용가능 언어, 경력, 최종학력, 전공학과 구인구직 활동 선택사항으로 사용자가 직접 입력한 자료만 처리됨
  • 나.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IP주소,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등
  • (4) 협회는 수집한 정보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 가. 회원가입 : 사용자가 협회가 운영하는 웹사이트(www.tchrm.or.kr)를 활용하기 위함
  • 나. 자격증 발급 : 협회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위임받은 자격증 발급을 위함
  • - 자격요건 및 입금․환불 등 관련 상담, 자격 등록․조회 및 취득 과정 일체다.
  • 우편발송 : 사용자가 우편발송을 요구하는 경우 사용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함
  • - 주소 확인, 등기우편 휴대전화번호 기재
  • 라. 교육안내 : 사용자의 보수교육 및 자질향상을 위한 교육 안내
  • - 문자메시지, App을 통한 교육 시행 및 관련 안내
  • 마. 구직활용 : 사용자가 구직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협회가 지원
  • - 채용 관련 상담 및 각종 정보 안내, 구인 및 구직 활동 일체
  • ☞ 사용자는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회원가입, 자격증 발급 등 국외여행인솔자 인력관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없습니다.
  • ☞ 상기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데 동의하십니까?

2.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1) 협회는 사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이용하며, 원칙적으로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에 규정되어 있어 수사기관 등이 법적인 절차와 방법에 따라 적법하게 요구하는 경우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
  • (2) 협회는 상기 2.(1)사항 외에 사용자의 동의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구분 제3자 제공 내역 이용목적 및 용도 보유 및 이용기간
동의 성명(한글, 영문), 생년월일, 성별, 국적(내・외국인 구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사진, 근무형태, 전문인솔 지역, 사용가능 언어, 경력, 최종학력, 전공학과 인솔자 및 여행종사원 구인을 원하는 업체의 채용 회원탈퇴 시 또는 사전동의 철회 시
  • ☞ 사용자는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구인광고 등 채용정보를 제공 받을 수 없습니다. 발급 등 국외여행인솔자 인력관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없습니다.
  • ☞ 상기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 제공하는데 동의하십니까?

3. 개인정보 관련 전산(시스템) 업무 위탁

  • (1) 협회는 사용자의 편의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전산(시스템) 관련 업무를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2) 협회로부터 전산(시스템) 관련 업무를 위탁받은 업체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직접 취급하거나 처리하지 않으며, 협회 승인에 따른 시스템 및 프로그램 유지보수 업무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 (3) 위탁업무의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수탁자의 변경 등 중요사항 변동이 발생하는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합니다.
구분 위탁받는 업체(수탁자) 및 업무 위탁업무의 목적
전산업무처리

(주)컴현시스템

- 인력관리시스템 웹페이지 운영 관리

- 자격증 발급 CS프로그램 유지보수

회원가입, 자격증 조회․신청, 통계 등 자격증 발급

(주)소프트앤데이타

- 인력관리시스템 서버 운영 관리

- 이러닝시스템 서버 및 웹페이지 운영 관리

- 여행업인력관리시스템 App 유지보수

웹페이지 및 DB 운용 서버 관리 교육 영상 스트리밍, 교육누진 교육안내 및 청강, 채용정보 알림 등

(주)코리아서버호스팅

- 시스템․서버 등 하드웨어 일체 유지보수

하드웨어 보관 및 보안․방화벽 등
  • (4) 협회로부터 개인정보 위탁을 받은 수탁사는 아래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 가.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금지
  • 나.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 다.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명확화
  • 라. 재위탁 제한
  • 마.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등 안전성 확보 조치
  • 바.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 사. 수탁사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 책임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사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전자상거래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협회는 관계법령 에서 정한 일정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 (1) 파기절차
  • 가. 사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됩니다. 단, 자격증 취득자는 별도 의 기간이 없어 자격의 상실 등이 발생하기 전에는 필요한 개인정보가 저장되어 관리됩니다.
  • 나.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2) 파기방법
  •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 합니다.
  • 나.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합니다.

6. 개인정보 주체의 권리와 의무

  • (1) 개인정보 주체는 협회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가. 개인정보 열람요구(정보주체 및 정보주체 이외로부터 수집된 개인정보의 출처, 처리목적, 이용내역에 대한 열람)
  • 나. 오류 등이 있을 때 정정요구
  • 다. 개인정보 삭제요구
  • 라.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 (2)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삭제 방법

7.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에 관한 사항

  • 협회는 사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사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사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사용자들의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사용자들이 방문한 이용형태, 사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하여 이용합니다.
  •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 사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사용자가 이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안전성 확보조치

  • 협회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외부로부터의 공격, 위․변조, 해킹 등을 방지하고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안전성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가.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고려한 담당자를 최소화 하며, 지속적인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나.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 - 사용자의 개인정보는 법령에서 정하는 기준에 따라 암호화되어 저장․관리되고 있으며, 또한 파일 및 전송 데이터의 암호화 등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 라.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 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마.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바.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 및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조, 변조, 도난 및 분실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 사.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아.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등에 대한 고지

  • 개인정보처리방침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내용이 반영되기 전에 웹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협회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 및 민원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백승필 상근부회장
  • - 연락처 : (전화) 02-6200-3922 / (팩스) 02-752-8694 / (이메일) eis@kata.or.kr
  • *연락처는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11. 기타 개인정보 침해 및 신고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의 외부기관에 문의를 통해 확인 받을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1833-6972 (www.kopico.go.kr)
  •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시행일자 : 2014년 1월 1일]
동의및 다음단계 취소

하단 영역